검색
  • 광운대 국제학부 관리자

나는 화장품에 빠졌다

한상오(13학번)


제가 근무하는 회사는 글로벌 No.1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입니다. 화장품을 뒤집어 보면, ‘화장품 책임판매업자’와 ‘화장품 제조업자’가 구분되어 표기되어 있습니다.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 부터 국내 유수의 수많은 브랜드(클리오, 이니스프리 등) 등 다양한 수 백, 수 천 개의 브랜드 화장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바로 코스맥스입니다. 매년 약 18억개의 화장품을 생산한다고 하니, 전 세계 인구의 4명 중 1명은 코스맥스의 화장품을 쓰고 있다고 볼 수 있을 정도의 화장품 ODM 생산 기업입니다.


군대 제대하고 나서부터 화장품 업계 쪽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군대에서 피부가 많이 안 좋아지면서, 더마코스메틱에 관심을 가졌고, 자연스럽게 취업 진로도 화장품 쪽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아모레퍼시픽, LG생건처럼 판매유통사 및 브랜드사 취직을 고려하던 중, 화장품 제조사인 코스맥스에 합격하여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론적으로 보면,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해서 화장품 업계에서는 연봉을 굉장히 많이 주는 회사라서, 입사를 잘 했다고 생각하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 때 2년간의 토론 동아리 활동, 학생회 활동, 대외활동(기자단 등) 을 하면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길렀고, 학업과 일을 병행할 수 있는 IPP 도 6개월 동안 하면서, 휴학하지 않고도 인턴 스펙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국제학부는 유독 세미나 및 토론 수업이 많습니다. 발표를 하고, 예상치 못한 질문들이 교수님과 동료 학생들로부터 쇄도 할 때, 얼마나 센스있고 재치있게 답변하는지의 역량을 기르기에 최적화된 수업들이 대다수이죠. 이는 분명하게 면접 역량을 기르는 데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제학부 수업에서 발표하고 질문하고 앞에 나서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많이 해보시는 것이 앞으로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장담합니다.


신입생 분들께서는 더 많이 대학생활을 자유롭게 즐기시되, 수업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았으면 합니다. 국제학부 수업들은 특히 조별토론 및 발표 수업이 많은데, 이런 시간들을 최대한 재밌게 보내셨으면 합니다. 앞서도 말씀드렸었지만, 이러한 발표 및 세미나 수업이 곧 면접역량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취업을 앞둔 후배님들께서는 좌절하고 자존감이 떨어지는 순간들도 있겠지만, 절대 주눅들지 않았으면 합니다. 광운대학교 국제학부 출신도 충분히 좋은 대기업, 충분히 좋은 직장, 원하시는 직장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자신감을 갖고 취업시장에서 이겨내시기를 바랍니다.


화장품 업계에서 일하기 위하여서는, 당연히 화장품을 많이 알아야 합니다. 화장품 주요 트렌드와 특히, 화장품 유통시장의 변화 등에 관심이 있어야 합니다. 유통은 곧 먹거리이기 때문에, 화장품이 어떤 유통을 통하여 소비되고 있는지, 또한 앞으로 어떻게 소비되고 판매될 것인지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화장품 업계가 워낙 좁은 만큼 저만 하더라도 웬만한 화장품 회사들과 인맥이 닿아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화장품 업계에 관심이 있다면, 따로이 연락주셔도 괜찮습니다.





조회 6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서울시 노원구 광운로 20 광운대 정책법학대학 국제학부     Tel. 02-940-5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