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광운대 국제학부 관리자

수평적 문화를 가진 직장

2020년 2월 26일 업데이트됨

김상훈(10학번, 잡플래닛 전략제휴본부 업무 담당)


"잡플래닛은 구직자와 기업간의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고자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직원이 추천하는 기업의 채용 공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급여가 높지 않아도 조직문화가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곳을 가고 싶었어요. 어떻게 보면 기업문화에 관심이 많았던 것이죠. 그런던 차에 취직을 위해 회사 정보를 알아보는 사이트인 잡플래닛에 관심이 많아지게 되었고, 채용공고가 뜨자마자 지원하게 되었어요.”


“벤처회사에서는 높은 어학자격증과 스펙보다는 스토리 있고 다양한 경험들을 중요시 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학창시절에는 기본 자격증을 따놓은 후 여러분들이 하고 싶은 일들을 소신껏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을 좋아하면 여행을 다니고, 독서를 좋아하면 꾸준하게 책을 읽는 것처럼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꾸준히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취업할 때 서류통과가 가능할 정도의 스펙만 쌓으시고, 여러분들의 스토리를 만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토리가 사실 별게 아니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꾸준히 해보는거죠!”


“신입생분들은 큰 그림을 그려보셨으면 좋겠어요. 내가 어떤 것을 잘하고,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그리고 그런 것들을 꾸준하게, 깊이를 더해 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취업을 앞두신 분들은 너무 좌절하거나 지레 겁먹지 않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취업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그런 것들로 여러분의 가치가 낮아지는 것은 아니니까요.”


조회 5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서울시 노원구 광운로 20 광운대 정책법학대학 국제학부     Tel. 02-940-5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