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광운대 국제학부 관리자

외국계 회사가 마음에 끌렸어요

김다솜(13학번 맥슨모터매뉴팩처링)

“어려서부터 유학생활을 했던 경험 때문에 막연하게 외국계 회사 입사를 꿈꿨습니다. 공기업과 일반 사기업에서 인턴을 해보니 보다 자유롭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외국계 회사가 제게 맞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외국계 회사 취업 문이 좁게 느껴졌지만, 포기하지 않고 매일같이 각종 취업 사이트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그 결과, 다른 외국계 회사와는 달리 신입사원을 활발히 채용하는 저희 회사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미래 성장 가치가 굉장하다고 판단하여 입사했는데, 실제로 신입사원에게도 많은 기회가 열려있어 만족하며 회사생활 하고 있습니다!”


“인턴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그 중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진행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지원 업무가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당시 12개의 국내 스타트업이 미국 SXSW라는 행사에 참가하여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업종이 다른 12개사의 요구 사항을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던 경험이 현재 맡고 있는 업무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외국계 회사라는 특성상 영어는 기본이고, 제2외국어는 강력한 무기가 됩니다. 중국 지사와는 중국어를 함께 사용합니다. 이는 친밀감 상승으로 이어져서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됩니다. 외국어 다음은 무조건 엑셀 활용 능력입니다. 데이터 정리 능력이 곧 업무 효율 증진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엑셀 공부는 필수입니다.”


“무엇보다 국제학부에서 외국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았던 것이 도움이 됐습니다. 실제 취업 현장을 경험해보니 외국어 능력이 큰 자산인 것을 몸소 깨달았습니다. 영어 외에 중국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어 공부를 한 것이 회사 취직할 때 도움을 줬어요. 직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처럼 일반 사무직에서 일할 때는 영어 외 다른 언어 혹은 특출나게 잘하는 무엇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학교에서 진행하는 언어 프로그램을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조회 5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서울시 노원구 광운로 20 광운대 정책법학대학 국제학부     Tel. 02-940-5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