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광운대 국제학부 관리자

호텔서비스업에 미래를 걸다

황OO(15학번)


제가 입사하게 된 다이이치 타키모토칸은 1858년 설립되어 지금까지 약 16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홋카이도 노보리베츠의 료칸 호텔의 리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통을 고수하면서도 다양한 레저 시설을 갖춰 고객 편의와 즐거움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일본인 말고도 한국인을 포함하여 다양한 외국 국적의 직원이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3월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일본 교환학생을 마치고 한 학기 휴학하던 중, 일본 취업 박람회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박람회에 참가한 많은 기업들의 홍보 영상을 보며 지원자격을 만족하면서 스스로의 적성에 맞다고 생각한 기업 리스트롤 만들었습니다. 그 중에서 다이이치 타키모토칸은 가장 입사하고 싶은 기업 중 하나였습니다. 서류 합격 후 1차 면접은 코엑스홀에서 진행되었고 2차 면접은 한국에서 스카이프를 이용하여 임원 면접을 거쳤습니다. 합격 통보는 8월에 받았습니다.


일본어에 흥미가 있어서 일본어 수업을 열심히 들었습니다. 거기에 개인적으로 공부를 더해 JLPT 자격증을 취득하고, 교내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에서 1년간 교환학생을 하였습니다. 학교생활부터 일상생활까지 전부 일본어를 사용했던 이 시간 속에서 외국어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는데, 교환학생 기간 동안 했던 다양한 활동과 포함하여 이런 부분이 면접 때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재학 중에 교내 동아리나 대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더라면 좀 더 풍요로운 대학 생활을 보낼 수 있었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국제학부는 다른 어떤 학부보다 외국어를 접할 기회가 정말 많다고 생각합니다. 1학년부터 4학년까지의 커리큘럼을 차근차근 밟으면서 동시에 본인이 노력한다면 졸업 할 때 즈음에는 충분히 좋은 어학 실력을 갖출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단기 어학연수나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잘 되어있어 이를 통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스로의 성격이나 자질에 자신이 없어 동아리 활동이나 대외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한 게 후회가 됩니다. 신입생 후배 여러분들은 저처럼 시도하기도 전에 겁먹고 포기하지 말고 다양한 활동에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회 5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서울시 노원구 광운로 20 광운대 정책법학대학 국제학부     Tel. 02-940-5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