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광운대 국제학부 관리자

개발도상국에 대한 관심

2020년 2월 26일 업데이트됨

정동길(10학번, 한국수출입은행)




“대외경제협력기금 업무에 관심이 있어 지원했습니다. 개발도상국을 지원하는 것에 매력을 느꼈기 때문이지요. 저희 회사는 정부 및 기업들을 대상으로 대출, 보증, 보험과 같은 금융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저는 전문성을 활용하여 세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업무에 매력을 느껴 지원하였습니다.”


“공공기업에 취직하기 위해서는 NCS나 해당기관이 출제하는 전공필기 시험을 봐야합니다. 해당 시험들은 대부분 짧게는 6개월에서 1년 정도가 소요됩니다. 따라서 공공기관 취업을 원하면 취업사이트나 당사 사이트를 참고하여 미리 시험준비를 해야 합니다. 최근 공공기관은 학력, 전공을 보지 않고 경험을 주로 물어봅니다. 특히 인턴경험 등 지원한 회사와 유사한 곳에서 일한 경험이 있는지를 물어봅니다. 따라서 저는 해당 기관 또는 유사 기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그것을 토대로 인턴에 지원해보는 것을 권합니다. 인턴은 휴학을 필요로 하니 이 점을 고려하여 플랜을 짜야 합니다.”


“취업을 위해서라기보다는 이것저것 관심이 많아서 경험을 쌓고자 여러 활동을 해봤어요. 개발NGO단체에서 청년활동가로 활동했고 한국국제협력단과 한국수출입은행에서 계약직과 인턴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또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하는 대학생교육기부단 활동을 했고, 교내에서는 영어토론동아리를 창단하여 3년간 회장을 맡았지요. 이 외에도 여러 개발NGO단체의 워크샵에 자주 참여하곤 했습니다.“


“전공이 취업에 직접 도움은 되지 않았지만, 국제학을 전공함으로써 개발협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또언어 실력을 기를 수 있었던 점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교공부는 취업과 별개가 아니라 자신의 내실을 다지는 과정으로 보는 게 현명한 것 같습니다.”


#금융 #은행 #공기업 #NGO #한국국제협력단 #영어토론동아리

조회 1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서울시 노원구 광운로 20 광운대 정책법학대학 국제학부     Tel. 02-940-5485